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엑셀 박사

엑셀 드롭다운 목록 만드는 방법

by 구승 2022. 11. 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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셀의 드롭다운 목록을 사용하여 사람들이 워크시트에서 보다 효율적으로 작업하도록 도울 수 있습니다. 드롭다운을 사용하면 사용자가 생성한 목록에서 항목을 선택할 수 있습니다.

 

엑셀 드롭다운 목록 만드는 방법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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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새 워크시트에서 드롭다운 목록에 표시할 항목을 입력합니다. 이상적으로는 목록 항목이 Excel 표 에 있습니다. 그렇지 않은 경우 범위에서 셀을 선택하고 Ctrl+T 를 눌러 목록을 표로 빠르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.

 

2. 드롭다운 목록을 원하는 워크시트의 셀을 선택합니다.

 

3. 리본의 데이터 탭으로 이동 한 다음 데이터 유효성 검사 로 이동 합니다.

 

(참고:  데이터 유효성 검사 를 클릭할 수 없는 경우 워크시트가 보호되거나 공유되었을 수 있습니다. 보호된 통합 문서의 특정 영역을 잠금 해제 하거나 워크시트 공유를 중지한 다음 3단계를 다시 시도합니다.)

 

4.설정 탭의 허용 상자 에서 목록 을 클릭 합니다.

 

5.소스 상자를 클릭 한 다음 목록 범위를 선택합니다. A2:A9 범위의 Cities라는 시트에 넣습니다. 선택 옵션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헤더 행을 생략했습니다.

 

 

6. 셀을 비워 두어도 괜찮다면 공백 무시 확인란을 선택합니다.

 

7. 셀 내 드롭다운 상자를 선택 합니다 .

 

8. 메시지 입력 탭 을 클릭합니다 .

 

(셀을 클릭할 때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하려면 셀 선택 시 입력 메시지 표시 확인란을 선택 하고 상자에 제목과 메시지를 입력합니다.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으려면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.)

 

 9.오류 경고 탭 을 클릭합니다 .

(다른 사람이 목록에 없는 항목을 입력할 때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하려면 잘못된 데이터를 입력한 후 오류 경고 표시 상자를 선택하고 스타일 상자에서 옵션을 선택한 다음 제목과 메시지를 입력합니다.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으려면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.)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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